생활정보

서울근교 경기도 양주시 송추계곡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뷰네이쳐 2021. 8. 4.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 인근 경기도 양주에 있는 송추 계곡을 다녀왔습니다. 지하철+버스, 버스+버스 조합이 있는데 편하신 대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추 계곡은 물이 깊지는 않아서 발 담그고 편안하게 나들이 개념으로 가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정시성이 좋은 방법은 역시 지하철을 이용한 뒤 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조합하는 것일 겁니다. 6호선 또는 3호선을 이용하여 불광역에 내린 뒤 8번 출구로 나가면 중앙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거기서 34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배차간격은 약 30여분인 것 같습니다. 아님 704번을 이용하면 배차 간격이 좀 더 작습니다. 버스 타려 기다리는 게 힘들다면 연신내역이나 불광역 등지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시면 되는데 1만 5천 원가량 요금이 나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 하는 것인 만큼 버스를 이용하시는 게 낫겠습니다. 여타 경기도 계곡들의 헬파티 버스 배차시간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다음은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서울역 버스 환승센터나(6번 승강장) 서대문역 사거리 적십자 병원에서 704번을 타는 경로입니다. 파란색 버스인데 이걸 타면 한 번에 송추계곡 입구까지 도달 가능하니 제일 편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송추계곡은 정말 편안한 차림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송추계곡 입구 버스정류장에서 내리시면 식당가들도 즐비해 있고 마트 등이 즐비해 있습니다. 계곡 따라 올라가는 곳에도 카페 등이 있으니 말입니다. 자차를 이용하셔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도 되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는 여정이니 신경 안 쓰셔도 되겠습니다.

 

송추계곡이 참 접근성은 좋지만 아쉬운 점이 깊은 곳이 없어 성인 입장에서는 제대로 물에 입수하여 물놀이하기 좋은 공간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아이들이야 충분히 놀만한 깊이겠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발 담그고 편안하게 식사도 가능하고 운치를 즐기기엔 충분합니다.

 

무더운 여름 교통비와 간단한 식비만으로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경기도 양주에 있는 송추계곡 가셔서 발 담그고 힐링하는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제대로 물놀이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경기도 가평에 있는 용추 계곡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근교 가평 용추계곡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및 포인트

 

댓글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