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드 포인트 현금화 통합조회 계좌이체 서비스

뷰네이쳐 2021. 1. 5.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여 현금화하여 계좌이체가 되는 서비스가 실시된다.

 

21.1.511,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하여 특정 계좌에 입금시킬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하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요금 카드 자동이체 요금금결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변경·해지 가능합니다.

 

 

 

 

 

 

현재는 다양한 카드에 적립되어 있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복잡한 인증절차일일이 거쳐야 했습니다.

 

그러나 ‘21.1.5부터 여신금융협회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홈페이지(cardpoint.or.kr),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AccountINFO)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일괄하여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하여 출금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으므로,

 

거래 편의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자투리 포인트전부 현금화하여 소비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계좌이체 서비스 개요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앱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운영)

어카운트인포 앱(AccountINFO) (금융결제원 운영)

이용시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00:30~23:30 (서비스 점검시간 : 23:3000:30)

어카운트인포 앱 : 01:00~23:00

대상 카드사

8개 전업카드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

3개 겸영카드사 (농협, 씨티, 우체국)

이용가능 회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개인회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내·외국인 모두 가능 / 어카운트인포는 내국인만)

이용 가능 포인트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현금과 1:1로 교환가능)에 대해
1포인트(=1) 부터 출금·이체 가능

계좌입금 시점

원칙적으로 신청 즉시 계좌 입금 처리
(, 20시 이후 신청 등의 경우 익영업일에 입금처리 될 수 있음)

 

 

* 대표 포인트 : 사용처가 특정 제휴가맹점에 제한되지 않고, 현금과 1:1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 (카드사 포인트의 대부분을 차지)

** (참고) 제휴 포인트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현금과 1:1로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라는 점에서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

 

 

 

 

 

 

카드 자동이체 통합 조회·변경·이체 서비스 개요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어카운트인포 앱(AccountINFO) / 페이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

이용시간

자동이체 내역 조회 : 연중무휴 / 08:00 ~ 24:00

자동이체 변경·해지 : 평일(카드사 영업일) / 09:00 ~ 22:00

대상 카드사

(전업)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기업은행 등 겸영은행* 포함),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비씨카드 회원사 : 기업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씨티은행 등

 

(겸영) 수협은행, NH농협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이용가능 회원

신용·체크카드 소유자 (, 법인카드는 자동이체 변경·해지 불가)

대상 요금

카드 자동납부 변경·해지는 통신3사 요금에 우선 적용

 

향후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보험, 관리비, 임대료 등으로 확대 예정

 

변경·해지 처리 시점

신청일로부터 약 3영업일 이후

 

여기까지 카드 카드 자동이체 통합 조회·변경·이체 서비스를 살펴 보았고 실제 이용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및 이동서비스 이용 방법 설명.pdf
0.74MB

 

 

카드 포인트 현금화 관련 Q&A

 

1.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관련 [여신협회, 금융결제원]

 

Q1.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카드사별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일괄적으로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Q2.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과 조회되는 시점은?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카드사용 후 2~3일 내 적립되는 포인트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시 조회됩니다.

 

Q3.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본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 여신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www.cardpoint.or.kr)

스마트폰 앱: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입금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후 실행(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본인인증) (여신협회 앱)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금결원 앱) 바이오인증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1가지 선택

Q4.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본 서비스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서비스는 내·외국인 이용 가능, 어카운트인포는 내국인만 이용 가능

 

Q5.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이용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에는 계좌입금 신청 불가

** 어카운트인포의 경우 01:00~23:00 중 이용 가능

 

Q6.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과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및 현금화하기 어려운 포인트 전환 구조(1포인트1) 등의 이유로 계좌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대표 포인트 : 각 카드사의 주력 포인트로 사용처가 특정 제휴가맹점에 국한됨이 없이 전체 회원단위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카드사 포인트의 대부분을 차지

 

 

· 롯데카드: L.POINT

· 비씨카드: TOP포인트

·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 우리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

· 하나카드: 하나머니

· 현대카드: H-Coin

· KB국민카드: 포인트리

· NH농협카드: NH포인트

· 씨티카드: 씨티포인트

· 우체국: 우체국포인트

 

Q7.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즉시 바로 입금이 되나요?

 

대부분의 드사에서 신청 즉시 계좌입금이 가능하나, 일부 카드사에서는 신청 후 다음날 입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시 계좌입금 가능 신청시간

카드사

계좌입금 시점

00:30~23:30

비씨,신한,우리,

KB국민,NH농협

- 해당 시간에 신청시 즉시 계좌입금

(주말, 공휴일 포함)

08:00~22:30

롯데

- 해당 시간에 신청시 즉시 계좌입금

(주말, 공휴일 포함)

- 해당 신청시간 이외의 시간에 신청하는 경우, 다음날 08시부터 순차 계좌입금

08:00~23:00

(영업일 기준)

현대

- 해당 시간에 신청시 즉시 계좌입금
- 해당 신청시간 이외의 시간에 신청하는 경우, 익영업일 08시부터 순차 계좌입금

08:00~20:00

(영업일 기준)

하나

-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해 즉시 계좌입금

- 해당 신청시간 이외의 시간에 신청하는 경우, 익영업일 08시부터 계좌입금

-

삼성,씨티,우체국

- 신청시간에 상관없이 익영업일에 계좌입금

 

Q8.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Q9.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한가요?

 

카드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완료시 포인트 사용 및 즉시 입금처리가 되어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은 불가합니다.

 

문의처: 여신금융협회 고객센터(02-2011-0700)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 각 카드사 고객센터

 

2. 카드 자동이체 변경·해지 서비스 관련 [금융결제원]

 

1. 변경 전 카드의 혜택 조건을 확인 하세요

 

변경전 카드사에서 카드자동납부 혜택을 받고 있던 고객은
타 카드로 카드자동납부 변경시 청구 할인 소멸 등 의도치 않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자동납부가 청구 할인 · 장기저리할부 적용조건이었는지 확인 후 카드자동납부 변경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변경해지 신청 취소는 신청 당일 22:00까지 가능합니다

 

변경 또는 해지 대상 자동납부를 잘못 선택하거나 카드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신청 당일 22:00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변경전 카드 자동납부정보와 변경 후 카드번호를 정확히 확인*한 이후에 카드자동납부 변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후 카드번호가 유효한지, 변경 전·후 카드의 소유자가 일치하는지 등

 

3. 변경·해지 신청 처리결과를 확인 하세요

 

고객이 신청한 카드자동납부 변경해지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휴대폰 문자 또는 App 푸쉬 알림으로 통지되는 처리결과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동납부 변경해지가 실패한 경우, 해당 요금의 청구일 이후 또는 변경해지 실패사유*가 해소된 뒤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 변경·해지 실패사유는 동 홈페이지 또는 App변경·해지 신청 결과조회에서 가능

 

 

4. 카드 탈회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하세요

 

변경해지 처리 중 기존 카드를 탈회할 경우 카드이동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아 미납·연체 등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드시 카드 자동납부 변경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한 이후 기존 카드 탈회를 신청하셔야합니다.

 

문의처 : 요금청구기관(Payinfo 화면에 전화번호 안내) 또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