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위메프 미정산 사태 여행사와의 재결제 절차

뷰네이쳐 2024. 7. 25.

위메프 미정산 사태로 인해 여행사와의 재결제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여행사의 연락:

  • 대부분의 경우, 여행사에서 먼저 고객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재결제가 필요함을 안내합니다

예약 상태 확인:

  • 고객은 자신의 예약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부 예약은 이미 취소되었을 수 있습니다

재결제 방법 안내:

  • 여행사는 고객에게 재결제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는 보통 여행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재결제 진행:

  • 고객은 여행사가 안내한 방법에 따라 재결제를 진행합니다. 이때 기존에 위메프를 통해 결제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다시 결제해야 합니다

예약 확정:

  • 재결제가 완료되면 여행사는 예약을 다시 확정하고, 관련 서류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기존 결제 환불 처리:

  • 위메프를 통한 기존 결제에 대해서는 환불 처리가 필요합니다. 고객은 위메프의 환불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위메프의 환불 절차

  • 환불 요청: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에서 결제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환불을 신청합니다.
  • 환불 사유 선택: 환불 사유를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상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등록합니다.
  • 환불 처리: 환불 요청 후 3일 이내에 반품 송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환불 지연 가능성: 위메프의 현재 상황으로 인해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재결제 우선: 고객은 여행사와의 재결제를 먼저 진행하고, 이후 위메프를 통한 환불 절차를 밟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 기관 도움: 필요한 경우 한국소비자원이나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련 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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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이러한 절차를 통해 소비자들은 여행사와의 재결제를 완료해야 여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소비자에게 피해를 전가하는 '폭탄 돌리기' 행태를 보이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기존 예약자들의 여행을 책임지는 업체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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